본문 바로가기

연예 & TV

잔나비 최정훈 집안 아버지와 형, 멤버들이 주목받는 이유

5인조 밴드 잔나비 멤버들 모두 1992년생 원숭이 띠 동갑내기 친구들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분당 출신인 보컬 최정훈, 기타 김도형, 베이스 장경준, 건반 유영현, 함양에서 온 드러머 윤결로 구성돼 있습니다.

 

 

잔나비 뜻 의미?

 

원숭이띠 다섯 명이 모여서 '원숭이’란 뜻의 순우리말 ‘잔나비’를 밴드 이름으로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정훈은 고등학교 당시 기획사 오디션을 봤고 친구인 김도형, 장경준까지 데리고 들어갔다고. 그러나 어머니의 반대로 회사에서 나왔고 20살이 돼 대학에 들어간 뒤 다시 밴드의 꿈을 펼치게 됩니다. FNC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으로 지내던 그는 엔플라잉으로 데뷔할 뻔 하기도 했지만 다시 나와 친구들을 찾아갔고 그렇게 김도형, 장경준, 유영현, 윤결과 함께 잔나비를 결성해 음악 인생을 걸어가는 중입니다.

 

 

잔나비 최정훈은 야탑 고등학교를 졸업했는데요.

최정훈은 "저희가 학연, 지연, 혈연으로 구성된 그룹. 저와 경준이는 15년 지기 친구다. 도형이랑은 중학교 3학년이나 고등학교 1학년 때 만났다. 고등학교 때 밴드를 시작했다. 그 당시 밴드하는 친구를 찾고 있었는데 국어학원에서 만났다. 국어학원이엇는데 서로기타를 매고 다녔다"라고 털어놓습니다.

 

 

윤결은 장경준과 대학 동문이라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저희는 친구는 아니었고 모르는 사이였다. 철저하게 오디션을 통해서 합류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도형과 유영현 역시 중학교 동창이라고. 잔나비 멤버들은 "우리가 다 연결돼 있다. 다 분당 친구들. 친하다"고 독특한 인연에 대해 밝혔습니다.

 

최정훈 과거 어린시절

최정훈 집안?

 

최정훈은 나혼자산다를 통해  지하 작업실에서 생활하며 찬물로 샤워하는 모습부터 2G폰을 사용하는 모습까지 독특한 일상이 시선을 사로잡았죠. 최정훈은 고등학교에서는 학생회장을 맡기도 했으며, 이후 경희대학교에 입학해 경영학과 전공을 선택했고 현재는 휴학한 상태입니다.

최정훈의 아버지는 사업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다소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음악 활동은 집안의 지원없이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군대는 축구하다 십자인대 파열로 면제가 됐다고 합니다.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자 잔나비 최정훈 여자친구에 대한 관심도 상당한데 아직까지 밝혀진 바는 전혀 없어 더욱 궁금해하는 거 같습니다. 또한 잔나비 최정훈 키 역시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팬들 사이에서 178~180cm 정도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잔나비 친형(좌측)사진

한편 잔나비의 매니저는 최정훈 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잘생긴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잔나비가 '혈연 학연 지연'으로 맺어져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