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 TV

장호일 나이, 아내 신서영 부인 재벌가 이혼사유

장호일 나이, 아내 신서영 재벌가 이혼사유


가수 장호일의 고향은 대구로 영신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신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89년 동생 정석원과 함께 015B를 결성한 그는 '아주 오래된 연인들','수 필과 자동차' 등 많은 히트곡을 냈으며 KBS '서세원쇼'의 고정 패널 등을 하는 등 방송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03년 장호일 아내 신서영 씨와 결혼식 당시 사진.


 아내는 당시 한양대학교 대학원을 다니는 학생이었고 준재벌가 집안으로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장호일의 올해 나이는 1964년생 54세인데 아내와 나이차이는 12살이 났습니다. 이후 1년만에 이혼 하게 되는데 혼인신고를 하지 않아 법적으론 싱글인 상태이고 장호일 자녀 아이는 슬하에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호일 이혼사유 


결혼 1년 만에 파경에 이르렀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당시 음악관련 사업을 벌였던 장호일이 겪은 사업상 어려움과 성격차이 등이 두 사람이 헤어지게 된 원인으로 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는데 2017년 다시 허심탄회하게 밝힌 것입니다.


 SBS 플러스 '내말 좀 들어줘'에 장호일이 출연해 1년간의 결혼 생활을 회상했습니다. 




MC가 "이혼하면서 매우 힘들었겠다"고 말을 꺼내자, 그는 "결혼 생활 내에도 행복한 적이 별로 없었다. 계속 갈등이 있었고, 관계가 금이 가는 것을 알고 있었다. 결혼이 실패로 돌아갈 거라는 것을 예감했다. 사실 신혼 내내 딱히 행복했다고 말할 수 없었다. 실패할 거란 걸 어느 정도 마음속으로 알고 있었다. 도저히 안 되겠더라. 다툼이 많아지고 금이 가고 있었다. '잘되겠지' 초반에 생각했으나 어느 순간 '도저히 갈 수가 없겠구나' 싶었다"고 밝힙니다.




그러면서 "전 제가 한 번도 독신주의라고 생각한 적 없다"는 그는 "그 뒤로 여자친구도 사귀었다. 결혼을 난 절대 안 한다는 주의는 아니다. 또 누군가와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여자친구는 있다가 없기도 한다. 섣불리 다시 결혼을 하겠다는 생각은 없고 진득하게 생각해야겠다"고 털어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