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 TV

가수 김국환 아내 아들 딸 미모 재원 집안 이야기


가수 김국환은 1969년 김희갑 악단 단원으로 데뷔하여 1979년에 비공식적 독립 앨범을 발표한 바 있죠. 하지만 어디까지나 비공식이었기에 눈길을 끌지 못했고 1980년대 초반부터 집안 생계를 위해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부르게 됩니다.


 


그렇게 대한민국 만화 주제가의 거장이 됩니다. 가수 인생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애니메이션 주제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징가Z, 은하철도 999, 메칸더 V, 천년여왕, 태양소년 에스테반, 미래소년 코난, 유령대소동 등 80년대를 풍미했던 수많은 만화영화의 주제곡을 불렀고 그것을 발판 삼아 대중가요계에서도 자리 잡습니다.



프로필


가수 김국환 나이 1948년 8월 1일


고향 충청남도 보령군


가족관계 아내 이옥희, 딸 김보경, 아들 김기형


학력 광운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종교 불교



가수 김국환 아내 이옥희 씨


부부는 방송에 함께 출연해 딸의 결혼에 대해 이야기 한 적이 있습니다. 


김국환 딸 김보경 씨는 미모, 학력 다 갖춘 커리어우먼으로 남편 직업 역시 미국에서 살고 있는 비행기 엔지니어로, 배우 뺨치는 외모까지 갖춰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김국환은 당시 사위를 어루만지며 이렇게 단든할 수가 없다고 흡족해 했죠.



김국환의 아내는 첫 딸을 낳았다고 했더니 남편이 12시간이 지나도록 병원에 오지 않았다고 해요. 아들이 아니라 실망했던 것이었는데 나중에 아들을 낳았을 때는 축하주로 100만원이나 썼다고 합니다.


김국환은 처음에는 아들을 선호했지만 아이들을 키우면서 마음이 어른스럽게 잘 자라준 딸을 보면 미안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잘 자라서 결혼 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뿌듯했을 거 같네요.



김국환 부인 이옥희 씨는 또 딸이 돈을 스스로 마련해 결혼했다고 밝히죠. 결혼식 비용이 모자랄까 봐 걱정했는데 오히려 자신들한에게 TV, 냉동고까지 사주고 간 것이죠. 결혼하는 딸에게 오히려 혼수를 받았다고 대견해 했습니다.



김국환 아들 김기형 씨는 과거 아빠와 함께 '뚜비뚜바'를 부르는 등 방송에 출연했으며 음악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