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 TV

조규찬 부인 해이 가수 아내 엄친딸, 집안


조규찬 부인 해이 가수 아내, 아들



결혼 13년차에 접어든 조규찬이 아내 해이의 달리진 점에 "백년손님 자기야"를 통해 밝히고 아들 탄생 비화를 밝히는 등 입담을 과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조규찬은 아내가 나이 들었다는 것을 언제 느끼냐는 질문에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아내가 현실적인 것들을 많이 거론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는데요그는 예전에는 자신이 보살펴주는 느낌이었는데 최근에는 아내가 사람들을 대하거나행동하는 방식에 대하여 조언을 점점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이에 김환은 "잔소리 한다는 걸 잘 포장하는 거다"며 끼어들었는데요 사실 어떻게 보면 잔소리가 늘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것을 아내를 배려해서 표현하는것을 보니 조규찬의 아내에 대한 애정을 옅볼수 있는 모습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 조규찬은 "남편을 챙기는 아내, 그 안에서 안정감을 느끼고 편안함을 느낀다"고 말했다고 하자 김효진은 "자신이 아내게에 쥐어잡혀 산다는 말이다"고 말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예능프로그램이다 보니 웃길려고 짓궂게 표현하는 면이 있는것 같습니다.




조규찬은 아들에 대한 에피소드도 밝혔는데 올해 12살이 된 아들 은우 군이 태어난 상황에 대해 “불개미의 정기를 받으며 태어났다”고 말해 주위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푸켓으로 신혼여행을 가게된 조규찬은 "아내 해이와 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그만 낚시 바늘이 머리 위에 있던 나무를 건드리는 바람에 불개미가 온몸에 떨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그 이후 조규찬은 불개미에 쏘여 주사를 맞고 하루 웬종일 호텔에 묶게 되었는데 바로 아들이 생겼다고 합니다. 



조규찬 아들 언급에 성대현은 “어떻게 몸이 아픈데 아들이 생길 수가 있느냐”고 묻자 그는 "신혼여행인데 해야 할건 해야하지 않나"고 조곤조곤 대답해 모두에게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의외로 예능감이 뛰어난 모습인데 앞으로의 자기야 고정게스트로도 적합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조규찬 부인 해이 원조 엄친딸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 프로그램에서 쥬뗌므를 부른 가수로 해이가 등장한 적이 있습니다. 그녀는 4개 국어 능통하고 피아노, 바이올린은 물론 한국 무용까지 섭렵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해이는 "현재 영문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고 근황을 전하기도 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조규찬 자녀와 함께 가족사진]


작사가 김이나 씨가 "남편도 천재다"라고 언급하자 해이는  남편이 조규찬, 동생이 티티마의 소이라는 사실을 방송에서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조규찬과 해이는 과거 2004년도에 결혼을 한 후에 같이 유학을 떠나기도 했습니다.


01234567


이날 방송에서 또하나의 에피소드를 들려주었는데 해이는 "활동 할 당시 유희열과 같은 소속사였다. 천재 뮤지션이었다"고 언급하며 유희열과의 남다른 인연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해이는 "유희열은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볼까봐 서둘러 걸어간다고 했다. 자기관리가 매우 뛰어났던 분으로 기억된다"고 밝혀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조규찬 이훈 관련 연관검색어는 과거 1994년 이훈이 M-TV <그래픽 100>의 공동진행자이자 연예계 선배인 가수 조 씨를 폭행, 주위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 사건이 보도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제작팀 단합대회에 늦게 나타나 회식비 문제로 싸우다 조씨와 실랑이를 벌이고 조씨의 안면 머리등을 주먹으로 구타해 병원에 입원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진술써를쓰고 공식사과하며 피해보상비로 천만원을 지급한다는 각서를 썼다고 합니다. 20년도 넘었는데 당시 천만원이면 상당한 금액입니다.



조규찬 프로필


나이 - 1971년 01월 13일, 

고향 - 서울

소속 - 미스틱89, 우송정보대학

직업 - 가수이자 대학교수

소속 그룹 - 조트리오, 새바람이 오는 그늘

신체 - 키 176cm, 몸무게 64kg

데뷔 - 1990년 새바람이 오는 그늘 1집 앨범 '새바람이 오는 그늘'



조규찬 학력은 신암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미술과, 동국대학교 서양화학 학사, 

일리노이 대학교 어배너샴페인캠퍼스 대학원 졸업입니다.


가족관계 - 해이(배우자), 유성희(어머니), 조규천(형), 조규만(형)


조규찬 조규만, 조규천 모두 가수로 활동한 집안이네요

새삼스럽게 조규찬 집안이 대단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해이 프로필


나이 - 1978년 10월 27일

소속 - 드라뮤지끄

직업 - 가수, 뮤지컬배우

데뷔 - 2001년 1집 앨범 'Hey'


해이 학력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 불어불문학과, 일리노이 대학교 어베너샴페인 캠퍼스 대학원 

공연역사, 비평석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 박사과정 재학



해이 친동생 소이 형부 조규찬 극찬


여동생 소이의 과거 발언이 눈길을 끌기도 합니다.


해이의 친동생이자 가수로 활동하는 소이는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형부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았는데요

소이는“언니와 형부가 서로가 예술 세계를 잘 이해해주는 모습이 너무 부럽다”고 말하며

“형부는 언니에게 항상 자상한 분이고 나에게도 너무 잘해준다”고 말해 애처가임을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그와 아내 해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자기야에서 깨알같은 입담을 보여준 조규찬이 고정게스트로 출연하는 모습을 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