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 TV

마리텔 김이나 남편 학력 김이나 작사곡 저작권료

마리텔 김이나 남편 학력 작사곡 저작권료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에 첫 출연한 미모의 작사가 김이나가 몰랐던 레고 덕후의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다음TV팟을 통해 생방송된 MBC '마리텔'에서는 작사가 김이나가 '모락모락 김이나'를 주제로 방송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그녀의 대해 살펴보죠






이날 마리텔 김이나는 "데프콘이 방송하는 것을 봤다. 나도 데프콘처럼 방송을 도와주는 분이나 질문에 적절한 답을 하는 분들 중 선정해 다양한선물을 주겠다"며 준비해온 레고 선물을 공개했습니다.




김이나는 유명 레고 시리즈 '심슨하우스' 외에도 단종된 '말리부맨션' 등을 

선물로 내놓아 초반 시청층 확보에 열의를 보였습니다. 


또한 김이나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타브라'의 데모곡을 틀어주며

작사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김이나는 "평소 작사가에게 이런 데모곡이 전달된다. 이를 듣고 작사가가 

가사를 만들는데 해당 노래를 들으며 글자수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마리텔의 출연한 김이나는 아이유의 '좋은날',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등의 

노랫말을 지은 대표적인 작사가로 미녀 작사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300곡 이상의 곡이 등록되어 있으며 작사가로 저작권 수입 1위에 올라있습니다



남편 조영철도 이목집중


마리텔에 출연하며 작사가 김이나가 화제인 가운데

김이나 남편인 조영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김이나는 예전에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해 남편 조영철을 언급한 바 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김이나는 "남편은 미스틱89에서 프로듀서로 

일하고 있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어 김이나는 " 자꾸 로엔엔터테인먼트 사장이라도 하는데  연애할 때는 이쪽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니었다"며 은 일반 직장에서 과장과 대리로 만났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로엔 사장이랑 결혼해 작사가가 됐다"는 루머에 대해 "결혼 후 한참 뒤에  음반 일을 하게 된 것이다"고 해명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김이나 남편 조영철은 내가 네트워크의 부사장과 로엔엔터테인먼트 이사를 

겸하다 현재 미스틱89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이나 학력 대학교는?


그녀는 고등학생일때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대학교까지

미국에서 다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미국 학력은 밝혀진바 없음)


김이나는 미국에서 대학교를 다닐 당시에도 한국 음악부터

팝송까지 다양하게 들었다고 합니다.

 

미국에 있는 대학교에서 미술사 학력을 마치고 수입차 부속업체

마케팅부서에서 일하면서 김이나는 작곡가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가수 윤상을 동경하여 음악과 관련된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이동통신사 벨소리를 납품하는 회사로 이직을 하였고 

아주 우연한 기회를 통해 김형석 작곡가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녀의 피아노 연주를 들은 김형석은 

작곡가보다는 작사가를 권유했다고 하는데요


2003년에 성시경 〈10월에 눈이 내리면〉라는 작사곡을 통해서 작사가로 데뷔하게 됩니다.


김이나 학력은 유명인이 아니다보니 미국 고등학교 대학교를 마쳤다는

사실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김이나 작사가 저작권료 수입 1위 요즘 가장 핫한 작사곡가


그녀는 김형석 작곡가와의 우연한 만남으로 작사가를 시작

2003년 성시경 씨의'10월에 눈이 내리면으로 데뷔했습니다.  


아이유 '좋은 날', '잔소리' , 이선희 '그중에 그대를 만나', 조용필 '걷고 싶다'

브라운아이드걸스 '아브라카다브라' 등이 그의 손을 거친 곡 일부 입니다.


또 최근에는 가수 임재범 씨가 김이나 씨 노랫말을 붙인 곡으로

컴백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012345678910

그녀의 인스타그램 일상 사진들


김이나 작사가는 2015년 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에서 

2만여 명의 음악저작권협회 등록 회원 중 저작권료 수입 1위에 작사가에게 

수여하는 KOMCA 대중 작사곡 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또 김이나는 2010년 멜론 뮤직 어워드 송 라이터 작사곡상,

2012년~2014년 가온차트 K-POP어워드 3회 연속 최고 작사가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을 찾아서'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김이나 씨 작사곡 일부


가사에는 작사가의 감성이 묻어납니다.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윤하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

나윤권 '몇 날 며칠', 아이유 '나만 몰랐던 이야기', 보아 '천국과 지옥 사이'


윤하 '괜찮다', 에일리 '저녁 하늘', 케이윌 '꽃이 핀다' 조용필 '걷고 싶다'

가인 '피어나', 러블리즈 '캔디젤리러브', 아이유 '좋은날' 등이 있습니다.


그녀의 대표곡중 하나인 이선희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 뮤비


앞으로도 방송에서 자주 뵐수 있었으면 좋겠고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