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 TV

헨리 학력 버클리 음대 국적 일화가 놀랍다


헨리 학력 버클리 음대 국적 일화가 놀랍다


1989년 캐나다의 토론토에서 태어난 헨리, 아버지는 홍콩계 엄마는 대만계로 중화권 부모님 사이에서 태어났는데요 헨리 학력을 살펴보면 정말 엘리트입니다.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이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태국어 등 6개 국어를 구사한다고 합니다.






헨리 버클리 입학도 소속사가 있는 상태에서 붙어버립니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할 당시 소속사의 양해를 구하고 버클리 음대에 들어가 전액 장학금을 받았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프로필


본명  - Henry Lau, 劉憲華, 刘宪华 (Liú Xiànhuá)


헨리 키 176.2cm, 64kg


출생 - 1989년 10월 11일, 캐나다 토론토


가족관계 - 부모님, 형, 여동생


학력 - 버클리 음악 대학






세계 최고의 대학에 다닌다며 헨리는 이렇게 버클리 장학생이라고 방송에 소개됐을 정도입니다.  



헨리는 외국인 예능 출연자들이 서툰 한국말을 사용하는 것과는 달리 그것 보다는 능숙한 한국말 실력에 엉뚱하고 기발한 발언으로 전에 없던 외국계 예능인의 모습을 선사하며 신선한 캐릭터로 자리를 잡았죠.


헨리 국적 중국계 캐나다인으로 한국식 예의범절에 서툴 수밖에 없는 그는 방송에서 모든이가 존경하는지휘자 금난새에게 반말로 영어 인사를 건네는가 하면 권위 높은 셰프들 꾸중에 주눅 들기는 커녕 즐겁게 춤을 추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캐나다에서 나고 자라 모국어처럼 익힌 영어 불어 실력에 중국어, 그리고 국적을 초월한 일본어 태국어까지 마스터해 총 6개국어를 구사하는 그는 여기에 세계 최고 음악대학 버클리음대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한 바이올린과 피아노 실력까지 갖춘 엄친아이기에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원래 예능을 원래 싫어했다고 하죠 뮤지션은 예능에 나와선 안 된다는 했지만 사람들이 본인 때문에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이걸 계속 해야겠다고 결심했다고 하는데 앞으로도 방송에서 맹활약 하는 모습을 더 자주 볼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