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 TV

신화 전진 나이 아버지 엄마 할머니 여동생 가정사 여자친구 사연


그룹 신화의 전진은 1세대 아이돌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가슴 아픈 가정사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신화 전진 나이 1980년 생.


전진 아빠 찰리박 역시 가수 인데요. 아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한 바 있습니다.


찰리박은 과거 한 방송에서 전진의 어린 시절 잦은 재혼과 이혼, 그리고 전진 이복 여동생 이야기를 전하며 미안한 마음에 눈물을 보이기까지 하죠.


찰리박은 첫번째 아내와 이혼하고 엄마 없이 전진 할머니와 함께 5살 때까지 키웠지만 성장과정에 엄마가 필요할 것 같아서 재혼을 했고 딸이 태어나게 됐다고 합니다.




전진 아버지 찰리박은 “엄마와 다니는 모습을 계속 보더라. 손 잡고 가다보면 오는 템포가 이상해서 보면 그 모습을 보고 있더라. 정말 짠했다. 중학교 때는 강하게 키우게 하기 위해 달리기를 해서 아빠를 이겨야만 용돈을 준다고 가르쳤다. 우리는 인생의 동반자니까 힘든 일은 이겨내자고 말하곤 했다. 충분히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얘기를 하다보면 순간순간 스파크가 난다는 것을 느낀다. 그러다 보면 대화가 단절된다”고 털어놓습니다.


술을 마시다보면 100% 이해하지 못했던 마음과 감정이 폭발해서 멱살까지 잡게 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하는데 이때 찰리박은 “인연을 끊자”는 말로 전진에게 상처를 줬었다고 하네요.



전진 여동생 졸업식 사진


찰리박은 “전진이 고등학교 1학년 때 집을 나갔다. 그 전까지는 불만 이야기 하고 관계가 원만했다. 그랬는데 갑자기 아무 이유없이 집에 안 들어오더라. 친구들에게 연락을 해보니 다 모른다고 하더라. 수상해서 친구들을 미행했더니 집에서 곧바로 아들 이야기를 하더라. 현장을 잡고 나자 화가 나서 ‘너까지 이런 식으로 하면 인연 끊자’라고 했었다”고 힘들었던 당시 상황을 설명하기도 합니다.



전진은 가수든 안무가든 TV에 얼굴을 비추면 헤어진 친 엄마가 혹시나 다시 자신을 찾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에 가수가 되려고 했다고 밝혀 많은 이들의 가슴 아프게 하기도 했습니다.




전진 여자친구 누구누구?


2009년 6월 MBC '우리 결혼했어요' 상대인 배우 이시영과 열애설에 휩싸인 뒤 열애를 인정했지만 전진 이시영 두 사람은 열애 6개월 만에 결별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습니다.


또 이시영과 헤어진 후 신화 전진은 2010년 11월 공익근무요원으로 군 복무를 대채했을 당시 배우 채민서와 열애를 인정했다가 번복해 눈길을 끌기도 하죠.




신화 전진은 2012년 9월 걸그룹 스피카 멤버 박주현과 열애를 인정한 바 있죠. 네티즌은 신화 전진과 스피카 박주현의 열애설이 터진 시점이 스피카가 컴백을 앞두고 있던 시점이어서 노이즈 마케닝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고 두 사람의 만남은 3개월 만에 끝난 바 있습니다.


또 신화 전진은 배우 윤진이와 함께 싱가포르 여행을 떠났다는 의혹과 함께 제기된 열애설에 "예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는 맞지만 싱가포르 여행에서 따로 만나거나 마주친 적은 없다"고 해명한 바도 있습니다.